8 0 0 0 0 0 13일전 0

이동원 목사의 요한계시록 강해설교(하)

묵시록은 연대적으로 마지막 계시일 뿐만 아니라 의미상으로도 역사의 마지막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이란 말은 감상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책임의 소재에서 의지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 말씀은 마지막 책임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종말론은 지나치게 선동적이어서 건강한 교회와 성도를 세우기에 부적절하게 느껴집니다. 건강한 종말론의 확립은 시대적 과제입니다. 교리적 접근 이상으로 삶의 접근이 중시되어야 하겠기에 되도록 신학적 입장에서 자유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설교자가 신학적 입장에서 온전히 자유할 수는 없으나 할 수 있는 한 객관적 안목으로 묵시록을 읽고 이 시대를 향한 주님의 음성을 대신하려고 했습니다. 저의 바램은 이 책을 대하는 독자들이 "신학적 입장의 확인"이..
묵시록은 연대적으로 마지막 계시일 뿐만 아니라
의미상으로도 역사의 마지막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이란 말은 감상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책임의 소재에서 의지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 말씀은 마지막 책임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종말론은 지나치게 선동적이어서
건강한 교회와 성도를 세우기에 부적절하게 느껴집니다.
건강한 종말론의 확립은 시대적 과제입니다.
교리적 접근 이상으로 삶의 접근이 중시되어야 하겠기에
되도록 신학적 입장에서 자유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설교자가 신학적 입장에서 온전히 자유할 수는 없으나
할 수 있는 한 객관적 안목으로 묵시록을 읽고
이 시대를 향한 주님의 음성을 대신하려고 했습니다.
저의 바램은 이 책을 대하는 독자들이
"신학적 입장의 확인"이 아닌 "삶의 확인"을 위하여
주님의 말씀 앞에 서는 모습을 보는 일입니다.
마지막 싸움에서의 마지막 온전한 승리를 위하여.
이동원 목사님은 2010년 말, 조기 담임 은퇴 이후,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향한 비전을 품고 지구촌교회 원로목사로서 새로운 도약의 길을 걷고 있다. 지구촌 목회리더십센터의 대표 등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복음 사역의 선두 주자로 활약하고 있다. 미국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에서 신학 석사학위를, 트리니티 복음주의신학대학원에서 선교학 박사학위 취득 및 자랑스런 동문상을 수상하였고 리버티 침례신학대학원에서 명예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에서 ‘스펄전 동역자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너희는 일어나 다시 서라>, <너희는 감동하라>, <너희는 기다리라>, <쉽게 풀어 쓴 누가의 예수 이야기>, <쉽게 풀어 쓴 마태의 천국 이야기>, <영성의 길>, <내 기도를 바꾼 기도> 등 다수의 저작 및 강해 설교집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